1. 다이어트란?

다이어트란, 체중을 감량하기 위한 목적으로 식습관이나 운동 등의 방법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을 감량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에도 큰 도움을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2. 다이어트 방법은?

건강한 식습관 유지하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이루는 데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적정량의 식사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핵심!!  
또한, 샐러드, 채소 등을 섭취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 습관

규칙적인 운동은 다이어트에 매우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운동을 통해 체중을 감량시키는 것은 물론, 
근육량을 늘리고 체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나 너무 처음부터 지나친 운동 스케줄로 인하여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아 자신에게 맞는 적당량의 운동 프로그램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TIP) 요새 많이 나오는 유튜브를 보고 따라 하시는 것도 좋지만 그건 이미 살이 빠지고 전문적인 사람들이라는 사실을 꼭 인지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만약 검색을 하셔서 운동법을 찾으신다면 그냥 살 빼는 법이 아닌  <초보가 할 수 있는>이라는 단어를 쓰셔서 천천히 따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신진대사가 개선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로 운동을 아무리 많이 한다 한들 수면을 잘 이루지 못한다면 살이 빠지기보단 스트레스로 살이 더 찔 수도 있음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3.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대표적인 3가지 이유

지나친 식이 욕구 

다이어트를 한다고 지나치게 식이욕구를 자제한다면 역으로 체내 대사량이 감소하여 체중감량이 일시적으론 일어날 순 있지만 결과 적으로는 대사량이 낮아져 체중증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빠른 체중 감량을 원하는 욕구

단기간에 살을 빼려는 욕구는 사람이 지치는 지름길입니다. 단기간에 살을 뺀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운동이나 금식을 한다는 뜻인데 그렇게 되다 보면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운동부족

운동 부족은 다이어트 실패의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운동을 하지 않거나 부족하게 하는 경우, 
근육량 감소와 함께 대사량이 떨어지기 때문에 체중 감량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4. 다이어트에 좋은 대표적인 3가지 운동

조깅 & 걷기

조깅 & 걷기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 중 하나입니다. 조깅 & 걷기는 체중 감량을 위해 매우 효과적이며, 
근육량을 늘리고 체력을 향상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어 체중감량에 도움을 됩니다.

수영

수영은 대규모 근육운동을 하므로 체지방 감량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스쾃

스쾃는 하체를 강화하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스쾃를 하면 무릎, 엉덩이, 허벅지 근육을 강화시키고, 대사량을 높이므로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입니다.

 

5. 다이어트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3가지

고구마

고구마는 저칼로리이면서 영양가가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합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도 좋으며,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두부

두부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량이 낮아, 근육 형성에 좋습니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이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녹차

녹차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료입니다. 식사 전에 녹차를 마시면 식사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에는 카페인과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꿀팁!!

다이어트를 해본 결과 저만의 꿀팁 아닌 꿀팁을 드리자면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군것질을 많이 합니다.
그러한 군것질만 안 해도 건강도 좋아지고 살도 저절로 빠질 것입니다.
그리고 TV를 보실 때 허리를 피고 앉아 코로 숨을 쉬며 배에 힘을 주는 작은 행동 만으로도 뱃살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