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제 전 세계가 인플레의 영향으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월급을 제외하고 안 오르는 걸 찾는 게 어려울 정도로 고물가 시대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서 예금 금리 3.5%대의 은행 금리보다 높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최대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기지역화폐이며, 현금 영수증과 같이 30% 소득공제의 혜택도 가능한 카드입니다.

1. 경기지역화폐란?

지역 경제 선순환 도모를 위해서 경기도 31개 시. 군에서 발행하고 있는 지역 내에서 사용하는 대안화폐입니다.

2. 혜택

이 카드의 가장 중요한 혜택은 인센티브 제도입니다. 여기에서 인센티브란 경기지역화폐를 6~10%의 추가 인센티브 혜택을 받고, 현금영수증 발행과 3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 10%의 인센티브가 적용되는 지역의 경기지역화폐를 30만 원 충전했을 시, 30만 원의 10%인 3만 원이 더해진 33만 원이 충전되는 방식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3. 각 지역별 포인트 지급한도

가평군 고양시 과천시   광역시   광주시   구리시  
군포시  남양주시   동두천시   부천시   수원시 안산시  
안성시   안양시   양주시   양평군   여주시   연천군  
오산시   용인시   의왕시   의정부시   이천시 파주시  
평택시   포천시   하남시   화성시    

*인센티브는 지자체 예산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서둘러서 기한을 확인하시길 바라며, 각 지자체마다 %가 다르기 때문에 충전 전에 한도를 잘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4. 사용처

경기지역화폐는 지역 내의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대표적으로는 전통시장, 슈퍼마켓, 지역 마트, 음식점, 공영주차장, 지역 소매점, 식료품점, 학원, 택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역별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속하신 지역의 사용처를 자세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카드 발급

경기지역화폐는 카드형, 모바일형, 지류형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카드형 : 어플을 통한 카드 발급과, 농협은행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 후 카드를 신청(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한 카드발급은 사용금액, 이용내역을 바로 확인이 가능한 장점은 있으나 카드가 나오는데 까지 기다려야 하는 단점이 있으며, 농협은행에 방문하는 방식은 카드 발급은 바로 되나, 잔액확인 및 이용 내역을 바로 알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 있습니다. 
2) 모바일형 : 스마트폰의 바코드, OR코드를 활용하여 결제하는 방식으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지류형 : 종이화폐로 시. 군별 천 원권, 오천 원권, 만 원권 등 다양하게 구입이 가능해서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가용이 가능하며, 오프라인(농협은행)으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 삼성페이로도 연동하여 경기지역화폐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라에서 인센티브 제도를 실시 중이니 기간과 지역을 잘 확인 하서서 꼭 혜택을 받으 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