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 어버이날을 기점으로 너무 좋은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각 지역에서 볼거리가 많은 축제 일정 들이 하나둘씩 발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부산에서 1,300년을 넘게 이어온 부산 연등축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부산연등축제란?

국가무형문화재 및 유네스코 인류무형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연등회를 부산지역에서 계승하는 행사이다. 연등회는 1.300년을 넘게 이어져 온 우리 고유의 문화행사로,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우리 사회 전반에서 서로가 화합하고 번성하기를 기원하는 희망의 등을 밝히는 축제이다.

2. 행사기간

2023 4,28 ~ 5, 20
개막 점등식(소회일) 4월 28일(금)
부산연등문화재 4월 28일(금) ~ 5월 14일(일) 송상현광장
부산연등회(대회일) 5월 20일(토) 부산시민공원

3. 행사 장소

부산 시민공원, 송상현 광장 일원에서 진행이 되며 입장료는 무료로 진행을 하고 있으니 꼭 한번 가셔서 멋있는 연등 모습을 관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4. 그밖에 연등축제

부산연등측제를 진행하는 동안 부산연등회라는 행사도 같이 진행을 합니다. 이 행사 시간은 2023. 5. 13일(토) 오후 6시 ~ 7시 30분까지이며, 연등회는 2012년 국가무형무형 문화재로 지정된 우리의 전통문화입니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1부 부산연등회 설행(육법공양/호국영령위령재/관불)  2부 봉축연합대회 3부 연등행렬 이 행사의 의미는 재현 행렬단, 승재가 내빈, 연희단, 악대 등으로 구성된 연등행렬단이 세상에 어둠을 걷히고 시민 모두의 행복을 기원하는 연등행렬의 전통을 계승하는 데 있습니다.
장소 : 부산 시민공원 ---> 하마정교차로 ---> 양정교차로 ---> 송상현 광장으로 이어지면서 행사가 진행이 됩니다.

화려하면서도 아름다운 연등축제를 보면 마음의 평화와 힐링의 시간이 되는데, 도움이 되니 주말에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부산연등축제를 한번 방문하셔서 힘든 요새 싹 잊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