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정부에서 많은 지원금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살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는 뜻도 되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기본 중에 기본인 정부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것을 어떻게 신청하며 활용하는지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 정부보조금24란?

본인의 가구원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면서 신청까지 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현재 정부보조금 24에 등록이 된 보조금은 9,702개가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보조금을 놓치시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2. 신청 방법

나에게 맞는 보조금 조회하기!!

1) 온라인 신청
1.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 후 보조금 24 이용 동의를 합니다.
2. 로그인 후 '보조금 24'를 클릭합니다.
3. 노란색 박스에 있는 '맞춤 안내 조회'를 클릭합니다.
4.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지원금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5. 본인에게 맞는 혜택이 검색이 되셨다면 그것을 살펴본 후 신청 한다.

2) 직접 방문
가까운 주민센터로 가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하며 이 방법은 주민센터 직원분께 더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꼼꼼하게 진행 및 신청이 가능 한 부분이니 인터넷으로 하시기 어려우신 분들은 주민 센터에 방문하셔서 직원과 상담 후 신청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대상 알아보기

정부보조금 24는 14세 이상인 가족 구성원이 사전 동의 후에 가족 맞춤 안내로 조회하게 되면 한 집에 살고 있는 가족 동일 세대뿐만 아니라 함께 살지 않더라도 분리된 세대 가족의 보조금을 찾을 수 있으며, 청년, 신혼부부, 중장년층 등등 지원 대상에 따라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과 제도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와 지원금을 확인하시고 혜택을 받아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4. 활용법

14세 미만 자녀도 혜택 확인이 가능하며, 국가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을 14세 미만 자녀의 부모님이 대신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본인뿐만이 아니라 가족들의 혜택도 포함해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조금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혜택이 있는지 조차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크게 줄어 들것입니다. 

정부보조금 24에서는 내가 받을 혜택이 무엇이고 어떤 구비서류를 준비해서 어디에서 신청하는지 보기 쉽게 나와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정부에서 지원하는 복잡한 지원금을 신청하기 이전에 본인에게 맞는 신청가능한 보조금이 있는지부터 확인해보시는 게 가장 먼저 인 것 같습니다. 꼭 확인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혜택을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