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의 성장 및 경영안정을 위해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상시 근로자 5인 미만 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예산소진 시 조시감이 되니 빠르게 본인에게 해당되는 정책자금을 신청 하서서 힘든 시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소상공인 정책자금이란?

소상공인들에게 대한 정책자금 융자로 안정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하여 소상공인 자생력을 제고하고, 생업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이 제로도로 인해서 코로나 때부터 힘들었던 소상공인 분들 또 이번에 너무 많이 오른 금리로 힘들어하시는 소상공인대표님들께 좋은 정책이니 빠르게 체크하셔서 신청해 보기시 바랍니다.

2. 접수 기간

접수 기간은 5월 2일(화) 09 : 00 ~ 5월 12일(금) 18 : 00까지 입니다. 신청 기간이 길지 않고 최소 7천 ~ 최대 5억까지 신청이 가능 하니 품목별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되기 전에 빠르게 신청하셔서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3. 신청 대상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상 소상공인 : 상시 근로자 5일 미만 업체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 :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업체)
특히 직접자금에 있는 스마트자금의 경우에는 본인들이 모르는 경우가 많지만 해당 가능 성이 높으니 한번 꼼꼼히 본인의 가게가 스마트자금에 해당이 되는지 따져 볼만 합니다.그 밖에도 소공인특화자금, 성장촉진자금 등이 있으니 세부 신청안내자료 게시판에서 꼼꼼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제외업종은 유흥 업종, 전문업종, 금융업, 보험업, 부동산업 등이 있습니다.

4. 접수 방법

운전자금의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 / 시설자금의 경우는 지역센터 방문 신청이 가능 합니다.


이번에 5월 소상공인 정책자금이 5월 2일부터 ~ 12일까지 접수를 하니 기간 놓치시지 마시고 조기 마감되기 전에 서둘러 접수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