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호흡기 질환이 겨울 같이 날씨가 추울 때 많이 나타난다 알고 있지만 그보다 특히 황사나 미세먼지의 노출이
많은 4월달에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에는 독감, 기관지염, 폐렴 등이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이란?

호흡기 질환은 공기를 통해 감염되는 질병으로, 대표적인 질병으로는 독감, 기관지염, 폐렴 등이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의 종류와 예방방법

1. 독감 :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전염되는 질병으로, 발열, 오한, 두통,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독감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을 받거나,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의 예방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기관지염: 기관지염은 기관지의 염증으로 인한 질환으로, 기침, 가래,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기관지염 예방을 위해서는 담배 금연, 마스크 사용, 청결한 환경 유지 등의 예방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폐렴: 폐렴은 폐의 염증으로 인한 질환으로,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폐렴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을 받거나, 청결한 환경 유지, 손씻기 등의 예방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천식: 천식은 기도의 부분적인 폐쇄로 인한 호흡곤란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호흡기 근육의 경련, 기관지의 부종 등이 원인이 됩니다. 천식 예방을 위해서는 담배 금연, 청결한 환경 유지, 마스크 착용 등의 예방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호흡기 질병은 자신이 조심하고 청결을 유지하면 충분히 예방 할 수 있는 질병이며 지속되는 기침이나 건강상에 문제가 심할 경우에는 기본적인 예방 방법보다는 자신의 상태를 고려해서 병원에 내방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