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위해 혹은 건강을 위해 과일을 많이 먹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먹는 과일이 아침에 먹으면 좋은 과일과 안 좋은 과일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아침에 먹으면 좋은 과일과 안 좋은 과일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과일 best 3

1. 사과

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금사과라 불릴 정도로 많은 분들이 아침에 먹으면 좋은 과일이라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사과 껍질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류가 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에 위장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 과일이 예요. 또한 100g당 75칼로리뿐히 되지 않아 다디어트에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줌으로써 다른 음식을 덜 먹게 도와주는 과일입니다.

2. 무화과

무화과는 포만감을 촉진하고 소화를 도와줄 수 있는 섬유질 함량이 높은 과일입니다. 이는 배변을 조절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이며 또한 과당과 포도당 같은 천연당이 풍부하여 아침에 먹으면 하루를 시작하는데 빠른 에너지를 제공해 줍니다. 그리고 무화과는 혈압을 조절에 필요한 칼륨과 뼈 건강에 좋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하지만 무화과를 그냥 먹는 것을 꺼리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스무디, 요구르트, 오트밀과 같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지방으로 여겨지는 단일 불포화 지방과 다불포함 지방이 풍부합니다. 이 지방들은 몸의 염증을 줄이고 심장건강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는 소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으로 사과와 같이 과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또한. 당분과 탄수화물이 낮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인슐린의 급증을 예방하는데 좋은 과일이며 샐러드나 스무디와 같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안 좋은 과일

모든 과일은 안 좋은 과일이란 건 없지만 굳이 아침에 먹으면 안 좋은 과일은 산성분이 많이 들어간 파인애플, 오렌지, 딸기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산성분이 많이 함류가 되어 있다 보니 위가 불편하거나 산이 역류하거나 속 쓰림을 초래할 수 있으며 산성이 위산 생성을 증가시키고 소화기 계통에 자극이나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산성분이 많이 함류가 되어 있는 과일이 나쁘다기보다는 아침 그것도 공복에 먹는 것 본다는 점심이나 저녁에 먹는 것이 우리 건강에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니 아침에는 피하셔야 할 과일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