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피부 유형 파악

피부 유형에 따라 다른 관리 방법이 필요합니다. 피부 유형은 대표적으로 지성, 건성, 복합성, 민감성 피부로 나뉩니다.
지성 피부 : 유분이 많고 모공이 크며,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를 말합니다.
건성 피부 : 유분 분비가 적어 피부가 건조하고 가려움증이 생길 가능성이 큰 피부를 말합니다,
복합성 피부 : T존 부위는 지성 피부이고, 나머지 부위는 건성 피부인 형태입니다.
민감성 피부 : 피부가 얇아서 자극에 예민하며, 가려움증, 피부발진, 트러블 등이 많이 생기는 피부를 말합니다.

2 피부관리 방법

수분 공급

부족한 수분으로 인해 피부는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매일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하고, 
스킨케어 제품으로 수분 보충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세안

너무 강한 화장품으로 세안을 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민감해질 수 있으므로
미온수와 부드러운 클렌저로 깨끗하게 세안하고, 토너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것이 피부관리에 좋습니다.

선크림

자외선은 피부를 손상시키고, 피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를 활용하여 
피부를 보호해야 건강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영양소 섭취

피부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는 비타민 A, C, E, 오메가-3 지방산 등이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고, 건강한 식단을 섭취함으로써 피부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비타민 A, C, E,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간 음식들....
비타민 A : 당근, 간, 녹색잎채소, 고구마, 버터 등
비타민 C : 오렌지, 브로콜리, 딸기, 파인애플, 팥 등
비타민 E : 아몬드, 아보카도, 땅콩버터, 살구, 씨앗류 등
오메가-3 : 연어, 아보카도, 호두, 참치, 새우 등
지방산 : 호두, 아몬드. 땅콩, 캐슈너트, 피칸 등

스킨케어 선택

각각의 제품마다 피부 유형에 맞는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피부 상태와 관리 목적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사람들이 좋다는 물건을 쓰기보다는 화장품가게 등을 방문하여 자신에게 맞는 것을 구매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면

충분한 수면은 수면 중 피부 회생 작용이 활발하게 일어나므로, 충분한 수면이 필요합니다.

습도 조절

습도 조절을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보습제를 사용함으로써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피부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가장 큰 요소이므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휴식을 충분히 취하여 것이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 Recent posts